에든버러의 하이라이트인 페스티벌에 대한 정보를 간략히 공유 하고자 합니다.
축제 이후 2개월 지난시점 뜬금없는 포스팅이나 ^^;
이 도시에 거주 해보고자 했던 이유중 하나가 이 페스티벌 이므로 민망함을 달래며 정리 해보고자 합니다.
매년 8월중 약 4주간 진행되는 전세계 최대의 문화,예술 축제로서,
크게는 3개의 각기 개별적인 축제가 동일한 기간에 같이 진행이 됩니다.
에든버러 축제의 유래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상처받은 수 많은 이들의 정신을 치유하고 침체된 유럽의 분위기를 반전 시키고자 기획된 축제하고 합니다.
축제 기간엔 평소 에든버러 상주인구만큼의 관광객이 도시에 방문하며, 도시 전체가 축제의 현장으로 변하는 진귀한 장면을 연출 됩니다.
적어도 5일 이상 머무시면서 에든버러 도시의 독특한 정취와 함께 페스티벌의 다양한 예술 공연을 만끽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 에든버러 페스티벌 상세
1. 에든버러 인터내셔녈 페스티벌 (https://www.eif.co.uk/)
: 프로 예술가 들의 공연, 프로공연들이니 만큼 티켓가격이 있으나 런던필 하모닉 오케스 트라 공연단과 같이 명망있는 공연을 관람하실수도 있습니다.
2.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https://www.edfringe.com/)
: 인터내셔녈 페스티벌에 초청받지 못한 예술가들이 자체적으로 길거리에서 공연을 시작 했던게 시초가 되어 현재는 200개 공연장에서 1,500개의 각기 다른공연이 펼쳐지고 있 습니다.
3. 에든버러 밀리터리 타투 (https://www.edintattoo.co.uk/)
: 에든버러성을 배경으로 초청받은 국가의 군악대 공연이 이루어지는 공연으로 개성있고 웅장한 각 나라별 국안대 공연을 보실수 있습니다.
- 에든버러 페스티벌 Tip !
* 밀리터리 타투 및 인터내셔녈 페스티벌 티켓은 가급적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
* 프린지 페스티벌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여 축제 기간중 손쉽게 확인.
* 프린지의 다양한 공연중 무엇을 봐야할지 망설인다면 각 언론사별 평점을 참조.
* 에든버러 대중교통 카드를 구입하여 교통비용을 절약 하자.
(https://www.lothianbuses.com/tickets/)
전 아쉽게도 이 어마어마한 축제를 구석구석 다 즐기진 못했습니다. 그만큼 규모가 크기도 하고, 당시 상주한지 4개월 정도 되어가는 상황에서 축제에 참여하는 관광객 보다는 거주민의 입장으로서 복잡한 상황을 회피하기도 했었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도시전체의 분위기가 변하는 그 마법같은 현장 가운데 있었다는건 인생에서 잊을수 없는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것 같습니다.
이러한 예술 활동들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들이 있을까요 ?
사람이 단지 먹고사는것에만 만족하며 살아갈수 없고, 유희적 삶을 추구하는 본능에 대해서 자각 할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다른분들께도 일생에 한번은 이곳에 와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